반응형


스톤에이지를 플레이하다보면 언젠간 초월이라는 개념을 만나게 됩니다. 초보자들 입장에서는 초월의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초월이란 무엇이고? 어떻게해야 초월을 잘 할 수 있는지 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1. 초월이란 무엇인가?

▲ 스톤에이지 게임 내에 초월 소개


초월의 기본개념은 위에 그림만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초월의 목적은 위에 쓰여진 것과 같이 최대레벨확장하고 성장률보정하는 것입니다. 초월의 목적은 알겠지만 초월의 개념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요?

6성까지 진화한 펫을 같은 종류의 펫재료로 합성하여 최대레벨 확장하고 성장률보정하는 것을 초월이라고 합니다. 

결론은 진화가 다 끝난 펫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는 수단이 초월입니다. 


2. 초월은 어떻게 하나요?

2-1 초월에 필요한 재료

- 초월 할 원본 펫 (6성까지 진화한 펫)
- 재료 펫 (6성까지 진화한 펫, 원본 펫과 동일 계열의 펫)
- 각성석
- 스톤

2-2 초월하는 과정

(1) 펫관리에 들어가서 초월시키려는 원본 펫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초월 버튼을 누릅니다.


(2) 하단 재료 펫 리스트에서 재료로 사용할 펫을 선택합니다.


(3) 초월에 대한 정보를 최종확인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초월버튼을 누릅니다.


(4) 초월완료. 초월한 펫의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초월 Tip

3-1 재료 펫으로 뭘 사용해야 하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것은 '재료 펫으로 어떤 펫을 사용해야 되는지?' 입니다. 원본 펫에 어떤 능력의 성장률을 보정할 지 결정하면 됩니다. 

▲ 속성에 따라서 성장률이 다르다.

위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속성에 따라서 능력치별 최대 성장률이 모두 다릅니다. 어떤 속성의 펫이 어떤 능력의 최대 성장률을 갖는 지는 간단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수속성체력, 지속성방어력, 화속성공격력, 풍속성순발력이 최대 성장률을 가집니다. 정리하자면,

체력의 최대 성장률을 높이고 싶다! -> 수속성

공격력의 최대 성장률을 높이고 싶다! -> 화속성

방어력의 최대 성장률을 높이고 싶다! -> 지속성

순발력의 최대 성장률을 높이고 싶다! -> 풍속성

펫을 재료 펫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3-2 성장률은 얼마나 올라는지 어떻게 아나요?

재료 펫의 어떤 능력치의 성장률이 원본 펫보다 높다면, 초월 시 해당 능력치는 재료 펫의 성장률을 가지게 됩니다.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초월하는 창에서 재료로 넣어보면 됩니다.

재료 펫으로 킹고르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맨오른쪽에 예상 결과창을 보시면, 체력 성장률이 8.2가 늘어나고, 공격력 성장률이 0.6 늘어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재료 펫의 성장률을 따라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짜잔! 초월결과도 예상 결과와 같이 되었군요. 이처럼 재료 펫의 높은 성장률을 이어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3 2초월까지는 성장률 신청쓰지 말고 초월 시키라는데 왜 그런가요?

펫은 4개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능력치를 한 번씩만 보정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체력, 공격력, 방어력, 순발력 4개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니 4번만 보정하면 됩니다. 따라서 총 6번의 초월 중에 2번정도는 성장률을 신경 안쓰고 초월하셔도 됩니다. 성장률 신경 안쓰고 빨리 초월하면, 펫이 더 빨리 강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2초월까지 재료 펫을 빨리 만들어서 초월하고, 이후에 성장률에 신경써서 초월하시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4. 마무리하면서

초월에 대한 질문이 많아서, 나름대로 한 번 정리를 해봤습니다. 초보자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즐겜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