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뷰징 해소를 위한 강력한 감시
A. 기획의도
어뷰징은 게임의 공평성을 저해된다. 정직한 플레이어의 플레이 의욕이 감소될 수 있다. 어뷰징 완전차단으로 플레이어에게 공평성을 제공한다.
B. 설명
- 게임현황 중앙관리 : 운영자가 엑셀과 같은 문서를 이용하여 모든 플레이어의 전적, 가지고 있는 칩, 레벨 등 모든 정보를 파악한다.
- 모든 전투는 전투운영자의 감독하에 진행 : 플레이어의 현황판에 전투운영자의 확인도장이 있어야만 전적인정. 전투운영자는 전투결과를 중앙운영자에게 보고하고, 중앙 운영자는 보고에 따라 게임현황 정보를 수정한다.
C. 고민해야 할 점
- 보고와 게임현황 정보수정을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는가.
- 게임현황 정보와 플레이어 현재 정보가 다를 때(어뷰징 의심상황 시)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규칙을 세워야함.
반응형
'기획스터디 > 월드 오브 룰크래프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World of RuleCraft 참가자 모집 (0) | 2016.07.04 |
---|---|
가위, 바위, 보를 활용한 전투시스템의 전략적 요소 추가 (0) | 2016.07.04 |
칩이 없는 플레이어들의 빠른 포기를 방지할 스승과 제자 시스템 (0) | 2016.07.04 |
투기장 컨텐츠_제안서 (0) | 2016.07.02 |
월드 오브 룰크래프트 규칙 (0) | 2016.07.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