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칩이 없는 플레이어들의 빠른 포기를 방지할 스승과 제자 시스템

A.    기획의도

칩이 없는 플레이어가 구제를 받아 포기하지 않고 게임에 흥미를 잃지 않게 한다. 제자는 잘하는 플레이어의 플레이를 직접보고 배우고 칩을 구제받을 수 있고, 스승은 제자로부터 전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B.     설명

-       플레이 하기 어렵다고 판단될 만큼 적은 칩을 가진 플레이어는 제자가 될 수 있다. 제자가 될 수 있는 최대 칩의 개수는 운영자가 정한다.

-       스승과 제자는 11 관계만 성립한다. 여러 제자를 두거나, 여러 스승을 둘 수 없다.

-       스승과 제자는 항상 같이 다니며, 전투에 반드시 함께 참가한다.

-       스승과 제자관계는 제자나 스승이 원하면 언제든지 끊을 수 있다.

-       제자는 스승 전투에 참관한다. 제자는 직접 전투참여는 불가능하다. 다른 플레이어는 제자에게 전투를 걸 수 없다.

-       스승은 전투에서 제자의 칩을 사용할 수 있다.

-       제자는 스승이 전투에 패배해도 자신의 칩을 잃지 않는다. 전투에서 빼앗긴 제자의 칩은 스승이 최대한 같은 종류의 칩으로 보상해줘야 한다.

-       스승은 승리 시에 얻은 칩을 적어도 한 개 이상 제자에게 나눠주어야 한다.

-       칩이 일정 개수 이상이 되면, 제자가 될 수 없다. 유지 중이던 스승, 제자관계도 바로 끊어진다.


C.     예상되는 문제점

운영자가 게임을 관리하는데 복잡해질 수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