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ntitled Document.md

나와 게임 -1-


현재 나는 게임회사를 목표로 살고있다. 정확하게 말하면 나의 업을 게임으로 삼고 싶다. 내 마음대로 되긴 힘들겠지만… 어쨋든. 그러면서 문득 생각이 들었다.


“왜 나는 게임이 좋지?”


게임을 왜 내가 좋아하는 걸까. 단순히 재미있어서? 궁금해졌다. 나는 나의 기억을 더듬어 왜 게임이 좋아졌는지… 생각에 잠겨보았다.




초등학교 1학년. 처음 컴퓨터 게임을 해보다.

 나와 게임과 인연을 처음 맺은 것은 초등학교 1학년 때인 것 같다. 그때 우리 집에 처음 컴퓨터가 생겼다. 그러나 이때에는 게임에 그리 몰두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컴퓨터가 굉장히 생소하고 어려웠기 때문이다. 가장 처음 했었던 게임은 어떤 트럭 운전 게임으로 기억한다. 게임 모음집 CD가 있었는데, 레이맨과 같은 게임들이 여러개 들어있는 게임이었다. 레이맨 말고, 근육질 캐릭터가 머리로 밧줄을 잡고, 적들을 쓰러뜨리는 게임도 했었는데 어떤 것인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여러 물건들을 배치하여, 공을 목적지까지 옮기는 나름 머리쓰는 게임을 했던 것도 새록새록 기억난다.



(나름 재미있게 했던 레이맨. 캐릭터가 머리, 몸통, 손, 발이 떨어져있던게 재미있어 보였다.)



 스타크래프트를 처음 해봤다. 무작정 정품 CD를 구매하여 설치를 해보았다. 어려서 영어도 잘 몰랐기에 CD키를 쓰는데 한참 애먹은 기억이 난다. 집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등 여러가지 다 입력을 했었다. 1시간동안 헤매다가 결국엔 동봉되어있던 메뉴얼 맨 뒷장에 적힌 시리얼 번호를 알맞게 적어서 게임을 설치한 기억이 난다. 깔끔한 그래픽과 부드러운 움직임에 굉장히 놀랐었다. 하지만 영어를 몰라서 종족바꾸는 법을 몰랐다. 그래서 저그만 주구장창 했었다.




(영어를 읽을 줄 몰라 CD-Key 부분에 주민등록번호, 집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등... 별 쌩쇼를 다했었다.)





(어려서 종족 고르는 법을 몰랐다... 적들은 테란도하고, 멋있어 보이는 프로토스도 해서 부러운 마음이 들었었다. 나는 못생긴 괴물 저그만해서 많이 슬펐었다.)



생각을 더듬어 보니 내가 했던 게임들이 정말정말 많다. 심심해서 한 번 써봤는데, 기억 날 때 예전에 무슨 게임을 했었고 어떤 느낌이 들었었는지 한 번 정리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에는 전화선을 연결하여 첫 온라인게임(그 당신에는 머드게임…)을 했던 것을 올려야겠다.

반응형

'game > 게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yper Light Drifter  (0) 2016.07.01
나... 그리고 게임(바람의 나라) #2  (0) 2016.04.07
언리얼 엔진이란?  (0) 2015.11.01
히어로즈오브더스톰 베타키 받기!  (0) 2015.02.22
심즈4 '하연수' 심 만들기  (2) 2015.02.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