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밴드 >


쉽고 편한 우리들의 모임앱 밴드!


밴드는 소중한 사람들과의 모임을 더 편리하고 돈독하게 만들어주는 멤버초대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처음에 나왔을 때는 카톡과 그룹채팅이 가능한데 굳이 이런 앱이 필요할까? 이런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가족, 친구, 모임등 그룹별로 소통하는데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어플인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 밴드 >


처음에 밴드를 시작하면 위처럼 여러가지 자신이 속해있는 밴드들이 나옵니다.

가족, 커플, 학교 친구, 회사동료, 동아리등 여러가지 모임을 만들 수 있겠죠?



< 그룹 게시판 >


밴드에서 가장 좋은 메뉴중 하나입니다. 이야기, 사진, 동영상, 지도, 파일들을 올려서 밴드멤버끼리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그룹 사진첩 >


사진을 앨범 별로 올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밴드에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장점은 앨범별로 정리가 가능하다는 것과, 한번에 사진을 100장까지 올릴 수 있다는 겁니다.

동영상은 한번에 하나씩만 올릴 수 있습니다.



< 그룹 채팅 >


그룹으로 채팅도 가능합니다. 스티커를 사용해서 대화를 할 수 있는데요. 사실상 잘 사용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왜냐하면 카톡이 더 편하거든요.



< 그룹 캘린더 >


생일, 기념일이나 중요한 일정들을 쓰고, 멤버간에 일정공유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 그룹 투표 >


멤버간에 투표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유용한 기능이긴 하나, 개인적으로는 카톡에도 투표기능이 있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는 기능입니다.




< 마지막으로...>


모임을 만들어서 서로 소통하는데에는 최고의 어플인 것 같습니다.

기능도 기능이지만 저는 PC와 연동 기능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PC와 연동하는 방법은 다음에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채팅이 주기능인 카톡보다는 무거운 어플이라 카톡에서 제공하는 기능인 '투표'나 '채팅'기능은 사실상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카톡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게시판'과 '사진앨범'기능은 굉장히 유용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