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새 가장 핫한게임인 데스티니 차일드를 해보았다. 처음봤을 때는 거부감이 든 게 사실이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덕후스러운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캐릭터 일러스트와 음성도 과감했기 때문에 '과연 이 게임을 공공장소에서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다. 그래도 요새 가장 핫한 게임이었기에 휴대폰에 조심스럽게 설치하고, 플레이를 시작했다.



▶ 기존 RPG와는 확실히 다른 느낌


게임을 시작하면 '모나'라는 서큐버스가 반겨주었다. 캐릭터가 살랑살랑 움직이는 것이, 생동감이 느껴졌고 나와 실제로 대화하는 느낌이 들었다. 튜토리얼을 모두 마치고 메인화면을 봤을 때, 많은 아이콘이 눈에 띄었다. 많은 아이콘을 보니 '이 게임은 조잡하고 복잡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 아이콘이 많다.



▶ 예쁜 캐릭터와 일러스트


데스티니 차일드는 성인 버전과 청소년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다. 성인 버전으로 플레이해본 결과, 캐릭터들이 정말 과감하게 표현되어 있다. 개인적으로는 깜짝 놀랐다. 역시 '김형태'가 만든 게임이라는 것을 느꼈다. 캐릭터들이 대체로 예쁘고, 매력적이다.


▶ 다양한 성장시스템


기존 RPG 게임이 가지고 있는 성장시스템을 몽땅 구현한 것 같다. 다양한 방법으로 차일드를 성장시킬 수 있다. 레벨업, 한계돌파, 진화, 어펙션, 스킬레벨업 등등 성장방법이 많다. 가장 눈에 띄는 성장 방식은 어펙션이었다. 오닉스라는 재화를 이용하여 차일드를 성장시키는데, 차일드의 능력치뿐만 아니라 음성이 추가되며 특별한 스토리도 볼 수 있다. 기존 다른 RPG 게임은 캐릭터가 성장하게 되면 강해지고 겉모습만 바뀌는 것이 보편적인 방식이었다. 그러나 이 게임은 캐릭터의 음성이 추가되며, 스토리까지 보여준다. 이 특별한 방식이 굉장히 신선하게 다가왔고 캐릭터에 좀 더 애정을 가지게 했다.


▶ 캐릭터 의상과 목소리 수집


데스티니 차일드를 즐기면서 찾아낸 또 하나의 재미요소이다. 본래 캐릭터의 외형보다는 성능을 중요시했던 태도를 바뀌게 했다. 차일드를 S등급으로 성장시키면 새로운 의상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의상을 얻기 위해서 성능에 상관없이 외형이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성장 시키게 되었다. 새로운 의상을 얻으면서 굉장히 흐뭇해 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목소리를 수집하게 되면, 차일드가 좀 더 다양한 상황에서 소리를 낸다. 많은 소리를 수집하면, 전투가 좀 더 다이나믹하게 느껴지게 된다. 애정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의 목소리를 좀 더 듣고 싶어서, 음성수집에 좀 더 몰입하게 된다.


▶ 콘텐츠가 다양한 것인가 복잡한 것인가?


콘텐츠가 정말 다양하다. 요일던전, 스토리, PVP, 갸차, 차일드성장, 탐험, 언더그라운드 등등... 많다. 풍성한 콘텐츠를 즐김으로써 플레이할 거리가 많다는 것은 장점일 수 있지만, 기존 RPG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복잡해 보일 수 있다. 이러한 특징은 게임을 가볍게 즐기는 사람들이 아닌 진성 게이머를 타겟으로 한 것으로 보인다. 나름 다양한 RPG 게임을 자부하던 나도, 많은 콘텐츠 때문에 당황스러웠다. 특히, 재화의 종류가 많다 보니 재화의 사용처와 살 수 있는 것을 파악하는 데 애를 먹기도 했다.


스티니 차일드는...

개성있는 캐릭터 수집 요소와 RPG를 어느정도 잘 결합한 게임이다. 그러나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부담스러울수도 있을 것 같다.

반응형

'game > 게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 기술 조사  (0) 2016.12.09
게임은 마약이 아닌 예술이다.  (0) 2016.08.07
바람의 나라 20주년  (0) 2016.07.11
윈피스 트레저 크루즈  (0) 2016.07.09
Hyper Light Drifter  (0) 2016.07.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