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피스 동료를 구하여 모험을 떠나자!'



만화 원피스에 굉장히 관심이 많았던 나는 이 게임이 딱 눈에 들어왔다. 그리고 당장 다운로드를 받았다. 

원피스 캐릭터로 게임할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설렜다. 




▲ 원피스를 주제로 만든 게임이라는게 매력적이었다.



게임을 받고 튜토리얼을 해보니, 난생처음 보는 전투 방식이 신기했다. 탭배틀 게임인데, 상대방을 공격할 때에 타이밍을 맞춰서 터치해야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캐릭터의 공격이 끝나고 공격할 다른 동료를 바로 터치하면 콤보공격을 할 수 있다. 



▲ 탭 동작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타이밍을 정확히 맞추면 퍼펙트공격으로 가장 큰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이때 효과음이 경쾌하다. 그리고 연속으로 퍼펙트공격이 성공할 때마다 효과음이 더 경쾌하게 터진다. 리듬게임을 하고 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이다.


동료를 수집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원피스에서 원래 좋아하던 '미호크'를 얻기 위해서 정말 열심히 플레이 했다. 



▲ 미호크를 얻었을 때 정말 기분이 좋았다.



결과적으로는 좀 일찍 질렸다. 바짝 열심히 했지만, 자동전투도 없고 단순수집과 육성. 더 강한 스테이지를 정복하여 새로운 동료를 얻는 것 외에는 재미로 다가오는 요소가 부족했다. 


원피스를 좋아하고, '퍼즐앤드래곤'과 같은 일본 모바일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인 것 같다. 

나는 목표였던 '미호크'를 얻고 나서 접었지만 말이다.

반응형

'game > 게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은 마약이 아닌 예술이다.  (0) 2016.08.07
바람의 나라 20주년  (0) 2016.07.11
Hyper Light Drifter  (0) 2016.07.01
나... 그리고 게임(바람의 나라) #2  (0) 2016.04.07
나... 그리고 게임 #1  (0) 2016.03.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