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시민 지음 | 생각의 길 (출판사)


글은 '손으로 생각하는 것'도 아니요, '머리로 쓰는 것'도 아니다.

글은 온몸으로, 삶 전체로 쓰는 것이다.


본격적으로 게임 기획자를 준비하면서, 글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글쓰기는 프로그램이 잘 돌아가도록 코드를 작성하는 것과는 달랐다.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서, 학교 과제로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글을 쓰는데 어려움을 많이 느꼈다.


서점에 들어가서 우연히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글을 잘 쓰고 싶은 욕심도 있었고, 유시민이라는 사람에 대해서 관심이 있어서 주저 없이 이 책을 구매했다. 


이 책은 글을 잘 쓰기 위한 단순한 방법론만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었다. '이렇게 하면 글을 잘 쓸 수 있다! '라는 방법도 있지만, 글쓴이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깊이 있는 가르침이 있었다. 지식 전달만 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깨우침을 함께 알려주는 선생님에게 과외받는 느낌이 들었다. 


앞으로 잘 쓰인 책을 많이 읽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그리고 블로그에도 글을 계속 올리면서 글쓰기 근육을 열심히 단련해야겠다.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게임 기획자와 시스템 기획  (0) 2016.12.12
#3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0) 2016.07.16
#2 미움받을 용기  (0) 2016.07.08
#1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0) 2016.07.07

+ Recent posts